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2일(화)까지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영상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정으로, 1인미디어 생태계 진입을 위한 기본 및 심화교육, 전문가 워크샵 등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세분화해 크리에이터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에서는 △기본교육 과정 △전문스탭 과정으로 나눠 진행하며, 각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각 과정은 9월 1일(금)부터 11월1일(수)까지 20명(과정별 상이) 소수정예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8월 22일(화)까지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접수 사이트를 통해 접수서와 자기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미등록 형태로 올려 제출하면 되고,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아카데미에서 그치지 않고, 제작지원, 유통컨설팅 등 수강생들이 완성형 1인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1인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루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1차 교육생을 선발하여 고양, 성남, 수원, 부천 등 도내 4개 지역에서 약 2개월간 1차 기본교육과정과 글로벌 전문가과정을 진행해 총 87명의 1인 크리에이터를 배출했다. 또한 7월부터 성남, 수원 등 도내 2개 미디어센터와 부천, 가천대학교를 거점으로 △기본교육 과정 △심화교육 과정 △전문스탭 과정 △글로벌 교육과정 등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차 교육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