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도 높은 캠핑카 제작 업체, 유니캠프 ‘KCPBA 소비자선호도 1위’ 선정

신뢰도 높은 캠핑카 제작 업체, 유니캠프 ‘KCPBA 소비자선호도 1위’ 선정

기술혁신부문 (캠핑카 제작)

유니캠프가 신뢰도 높은 캠핑카로 ‘2017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 소비자선호도상은 2017년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분야별 브랜드에게 주는 상이다.

현재 소비자는 어떤 기업의 제품이 좋고 나쁜지, 브랜드는 어떠한지 조차 판가름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수많은 아이템과 브랜드 홍수속에 갇혀있어 이에 스포츠서울이 주최,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점검하여 검증된 기업과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여 매년 발표하고 있다.

 

기술혁신부문에서 수상의 결과를 맞이한 유니캠프는 캠핑카를 제작하며 판매하는 업체다.

캠핑족 500만에 육박하는 현재. 캠핑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캠핑카에 대한 로망을 갖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기존에 차량을 소유한 소비자의 경우 텐트를 소지하거나 이동식 카라반을 구매하는 캠핑족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텐트의 경우 설치와 해체 작업이 반복되기 때문에 사용도가 매우 불편하며 이동식 카라반, 미니카라반의 경우 일반 주택과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용자의 경우 기존의 차량을 포함한 주차공간에 대한 부담을 매우 크게 느끼는게 현실이다. 결국 편리성과 주차공간의 불편함 까지 고려했을 때 캠핑카제작을 통해 새로운 캠핑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캠핑카 제작의 경우 차량의 본체를 재구성하여 개조하는 전문적인 기술이 적용되는 분야기 때문에 개조 후 발생하는 불량률과 내부에 배치되는 구조물의 안정성 및 완성도는 캠핑카 제작 업체를 선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유니캠프’는 소비자의 시공에 대한 의심을 떨치기 위해 캠핑카 부문 10년 개발 노하우와 그랜드 스타렉스 5밴 5,000대 이상 제작 및 시공을 완료한 경력이 있으며 특허로 인정받아 유니캠프만의 안정적인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유니밴 까지 완성했다.

업체 측 관계자는 “기존 캠핑카에서 느끼던 불편함들을 보완해 기존 고가 수입 캠핑카의 부담을 낮추고 고객 중심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3대 이상의 캠핑카를 구매할 만큼 단골 고객들도 많아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까지 받게 된 것 같다. 대상 수상 소식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유니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