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광운원격평생교육원 김혜원 주임, 박정미홍보팀장, 이세원 교학팀장, 조선영 원장,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장진혁 대표이사, 황승주 상무, 홍종익 실장, 김병수 팀장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을 운영하는 (주)형설이엠제이가 지난 27일(수) 광운원격평생교육원(원장 조선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운대학교 광운원격평생교육원과 KBS미디어(주)(사장 권순우)와 ㈜형설이엠제이(이하 `형설`)가 공동사업으로 운영 중인 KBS온평원과 상호 유기적인 전략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협력기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 추진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광운대학교 내 광운학원 법인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영 광운원격평생교육원장, 이세원 교학팀장, 박정미 홍보팀장과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 형설출판그룹 황승주 상무이사, 홍종익 미디어사업파트실장, 김병수 대외영업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 분야는 ▲기관발전,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지식, 정보 공유, 연구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학생 및 임직원을 위한 공동사업 ▲광운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유치 협력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기부 등의 내용이 협약에 포함됐다.

특히 협약식에서는 협약 분야뿐만 아니라 상호 협력하여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춘 양질의 교육 콘텐츠 및 자격시험 개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및 외국어 교육 사업 활성화, 평생교육을 통한 제2인생설계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추가 협의가 이루어졌다.

조선영 광운원격평생교육원장은 “에듀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형설이엠제이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좀 더 전문적이고 질 높은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되었다”라며 “향후 광운원격평생교육원은 우수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학습자들에게 질 높은 콘텐츠와 다양한 교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형설 장진혁 대표이사는 “광운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협력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라며 “상징적인 업무협약이 아닌 상호 협력하여 실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주)와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라는 설립 취지로 공동 론칭한 온ㆍ오프라인 통합 교육포털서비스 브랜드로 교육 전분야에 걸친 6,300여 과정의 국내외 우수 동영상 강의,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기부, 특강 등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 기관들과 다수의 업무협약 체결 및 누적방문객이 430만명 돌파, 재능기부 대상 60만명 돌파, 이색 동영상강의 타로카드 "도전 타로마스터" 최단기간 최다수강률 기록 등 소식을 전하며 순항 중이다.

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 캘리그라피, 타로카드 강좌 50%할인 등 11가지 푸짐한 할인행사를 동시에 구성한 이벤트 ‘형설지공’(螢雪之功)을 시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KBS온라인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