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더레이 실바 “상상만 해도 눈물부터”

 

6월 10일,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의 첫 여성 챔피언이 탄생한다. ‘함더레이 실바’ 함서희(30, 팀매드)와 ‘아톰급 세계 2위’ 쿠로베 미나(39, 마스터 재팬)가 ROAD FC 아톰급 챔피언 벨트를 차지하기 위해 일전을 벌인다.

 

함서희는 2004년 선수 생활을 시작해 올해로 14년차를 맞았다. 일본에서 주로 활동했고 지난 2014년 ROAD FC에 데뷔해 무결점에 가까운 경기를 펼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아톰급 파이터로서 그 실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같은 해 12월에는 UFC로 이적해 지난해 11월까지 모두 4번의 경기를 치렀다. 주전장이었던 아톰급이 아니라 스트로급으로 활동했던 탓에 제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함서희는 해외 무대 경험을 마치고 지난달 ROAD FC (로드FC)와 선수 계약을 다시 체결하며 국내 무대 복귀를 예고했다. “아톰급 세계 최고의 대우”로 ROAD FC (로드FC)로 돌아온 함서희는 복귀전으로 아톰급 타이틀전에 출전하게 됐다.

 

“타이틀전이 처음도 아니고 이미 다른 단체의 벨트도 따봤는데 ROAD FC 벨트를 받게 된다면 정말 감격적일 것 같다.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날 것 같다.”

 

오랜 선수 생활로 큰 부담감을 느끼지 않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함서희는 ROAD FC (로드FC) 타이틀전을 앞두고 여러 감정이 교차한다고 말했다. 떨리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책임감까지 든다고.

 

그도 그럴 것이 함서희는 한국 여성 파이터의 맏언니 격으로 볼 수 있다. ROAD FC (로드FC)의 ‘여성부 활성화’라는 새로운 목표로 여성부 리그 ‘XX (더블엑스)’의 출범과 함께 ROAD FC (로드FC) 여성부 첫 타이틀전에 출전하게 된 함서희는 어깨가 무겁다.

 

“여성부 타이틀전은 한국 종합격투기 역사에서 거의 처음 있는 일일 거다. 일본 선수에게 벨트를 뺏기지 않고 내가 잘 갖고 있다가 우리 후배 선수들에게 물려주고 싶다는 생각이 가장 크다.”

 

함서희에게 이번 타이틀전은 챔피언이라는 영예를 얻기 보다는 오랫동안 한 길을 걸었던 선배로서 같은 길을 걷게 될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꼭 이기고 싶은 게임이다. 그리고 그 다음 목표는 XX (더블엑스) 출전이다.

 

“일단 이번 게임에서 벨트를 가지고 온 뒤 방어전은 더블엑스에서 치러보고 싶다. 한국에서 시합을 하면서 여러 여성 파이터들과 함께 싸운다는 건 상상도 못할 정도였는데 자랑스럽고 뿌듯하기까지 하다. 그래서 꼭 더블엑스도 출전하고 싶다.”

 

함서희는 챔피언 등극부터 방어전까지 “후배들을 위해” 그리고 “후배들과 함께”를 외치고 있다. 그것이 바로 ROAD FC 첫 여성 챔피언 탄생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아닐까.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인터내셔널 예선 A, B조, 러시아 지역 예선, 일본 지역 예선, 중국 지역 예선까지 진행돼 총 14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한 경기가 남은 중국 지역 예선 파이널 라운드를 통해 1명, 마지막 히든 시드 배정으로 1명이 결정돼 16인의 본선 진출자를 가릴 예정이다.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