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거스르는 건강·활력 비결은 ‘약콩’!

JTBC ‘알짜왕’에 출연한 베테랑 가수 ‘진미령’

세월을 거스르는 건강·활력 비결은 ‘약콩’!

4월 27일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가수 진미령이 출연, 활력 넘치는 중년 건강의 비결을 공개한다.

 

올해로 데뷔 42년 차를 맞은 가수 진미령. 청아한 음색으로 1970년대를 풍미했던 그녀는 최근 트로트 가수로 변신에 성공~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 변함없는 노래 실력처럼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진미령의 동안 외모와 가녀린 몸매! 예순의 나이에도 10년 넘게 47kg의 몸무게를 유지해 온 진미령의 건강과 활력 비결은 바로 '이것'이다?

 

과거 여성호르몬 감소로 신체 균형이 깨지는 것을 체감했던 진미령. 진미령 뿐 아니라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갱년기를 거치며 몸의 변화를 느끼게 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진미령이 꾸준한 근력운동과 함께 매끼 챙겨 먹고 있는 건 천연 에스트로젠이 풍부한 '약콩'!

 

'약콩'은 검은콩의 일종으로, 크기가 작고 윤기가 나는 것이 마치 쥐의 눈을 닮았다고 해서 '쥐눈이콩', '서목태(鼠目太)'라고도 불린다. 약콩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천연 에스트로젠이라 불리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 때문에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줄 뿐 아니라 심혈관질환 개선, 다이어트와 탈모 예방 효과까지 있어 중년 여성의 건강을 챙기기에 안성맞춤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연예계 요리 고수로도 정평이 난 진미령이 갱년기로 고민하는 중년 여성들을 위해 준비한 건강 요리는 바로 '약콩 전'과 '약콩 요구르트'! 고소함의 끝판왕 약콩에 김치가 감칠맛을 더하는 '약콩 전', 여기에 약콩 두유를 발효시켜 유산균이 살아 숨 쉬는 '약콩 요구르트'까지~ 호불호 없는 담백한 맛에 출연자 모두 약콩의 매력에 푹 빠졌다는 후문.

 

천연 에스트로젠의 보고 약콩의 효능부터~ 똑똑한 섭취 방법까지! 약콩에 대한 알짜 정보는 4월 27일 오전 9시에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