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플라워

 

무점포 창업에 최적화된 꽃 배달 전문 쇼핑몰 ‘153플라워’

153플라워는 다년간의 오프라인 운영을 바탕으로 꽃 배달 전문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해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서비스 개편 및 상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또한 1500여 개의 가맹점을 통해 직거래를 하기 때문에 제품가격이 비싸질 이유가 없어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는 기존업체보다 재 구매율이 높아서, 과도하게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 153플라워 류동후 대표

153플라워에서는 전국에 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다. 전국에 있는 꽃집을 하나로 묶어주는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분석하고 대한민국의 꽃시장을 하나로 엮어 주기위해 협회발족을 시작으로 전국서비스로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 전국협회가 없이 단독으로 운영하는 업체들의 경우 협회에 위탁하고 그 과정에서 수수료가 발생하여 이 부분은 꽃 배달 쇼핑몰의 제품가격 상승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하지만 153플라워는 중간 유통단계를 축소하고 협회에서 전국 각 지역 농장들과 직거래 운영을 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153플라워는 협회 출범이후 가맹점들에게 꾸준한 물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꽃바구니, 꽃다발, 화환, 관엽식물, 동·서양란 등의 500여 가지를 꾸준히 가맹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무점포 창업에 적합한 153플라워의 사이트는 꽃(화환,화분포함)이라는 특정 아이템을 판매하는 전국 꽃 배달 전문쇼핑몰 사이트로 상품이미지 약 1,100컷 지원 PG사 가입 초기 비용 약 20만원 상당 무료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주문 접수에서 협회까지 원 클릭 발주 서비스 지원을 해준다. 사업자 없이도 안정적인 투 잡이 가능한 이 회사는 주문자 카드결제 시 카드결재 대행 서비스 지원은 물론 접수부터 배송완료까지 완벽한 배송서비스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주문자와 본부 사이는 중개에만 집중이 가능해 효율적인 업무로 매출 상승에 주력할 수 있다.

류동후 대표는 “꽃 구매라는 직접적 목적을 가지고 사이트에 접속하는 예비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세련된 디자인, 신뢰성 있는 홈페이지 디자인과 구매발생을 위한 편리한 네비게이션 및 안정적인프로그램 시스템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또한 단발성이 아니고 꾸준한 방문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기획과 홍보마케팅이 수반 되어지는 작업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