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축 정밀가공 분야, 경쟁력 있는 기술력 입지 강화

 

  제조업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근간이며 특히 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의 경우 보유 기술력은 국제무대에서도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키프로토(대표 이인규)가 자동차, 항공, 방산, 의료 및 기타 산업분야에서 ‘5축 가공 및 시제품 제작’을 전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키프로토의 5축 정밀가공 분야는 하우징, 너클, 임펠러, 실린더 해드, 캐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허브, 브래킷, 제동 현가부품 및 냉난방 공조부품 등의 자동차 단위 부품과 스크류 로터, 밸브, 노즐, 팬 및 블레이드 등의 유·공압 부품, 피스톤, 하네마스터 등의 항공기 부품, 에어-팬 등의 방산부품, 기타 산업용 공구, 선박, 로봇 및 의료기기 등이다. 복잡해 보이지만 보유한 기술력은 독보적이며 기술연구소에서는 상상력이 현실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이인규 대표

최근 선보이고 있는 직립주행 자전거는 키프로토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제품 개발 초기부터 사업화 전략에 역점을 두고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공공대여 사업을 목표로 지역 자전거 종합 소매상에 제품을 입점 시키며 여행지 및 지하철역 무인 대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가 현실화 될 경우 선진 자전거 문화에 일조할 것으로 보이는데 균형감 있는 구성, 화려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 캠핑카 또는 자동차 트렁크에 탑재가 용이하다는 점, 사무실 및 아파트형 주거 환경에서 보관이 편리하다는 점 등에 대해 기대 이상의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17 SPOEX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출품 직장인 여성, 운동이 필요한 사람, 노년층에 큰 호응을 얻었다.

▲ 공장전경

이인규 대표는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창조, 국내 시제품 제작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키프로토는 글로벌 경재력 제고를 고려해 국내 Pin-up Awards 출품과 국외 디자인 어워드 출품을 목표로 디자인혁신역량강화사업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시제품 제작을 보다 용이하게 수행하기 위해 선진국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소실모형주조 생산기법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 주조공장이 완공될 예정이다.

키프로토는 사업 전 기간을 통해 국외 특허를 반드시 출원한다는 방침으로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시연회 개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바이어 및 대리점 등을 확보할 예정이다.

최해섭 기자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