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17학번 팽수희의 갱년기 극복 비법은 ‘석류’

JTBC '알짜왕‘을 찾은 개그우먼 팽수희!

열정의 17학번 팽수희의 갱년기 극복 비법은 ‘석류’

 

3월 23일 방송예정인 JTBC 알짜왕 19회에서는 개그우먼 팽수희가 출연, 갱년기로 힘들었던 경험과 갱년기 증상을 극복한 특별한 방법을 공개한다.

개그우먼, 음식점 사장, 도예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만능 엔터테이너 팽수희 씨. 최근 한 대학교 방송연예과에 17학번 새내기로 입학, 20살 이상 차이 나는 학생들과 동기가 되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이렇게 매사에 의욕 넘치는 팽수희 씨에게도 최근 걱정거리가 생겼다는데...바로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갱년기’ 증상!

몸과 마음 모두 편치 않아 더욱 고통스러운 갱년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팽수희 씨가 선택한 비결은 다름 아닌 ‘석류’라고. 양귀비,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먹었다는 석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붉은 과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각종 질병 뿐 아니라 안티에이징,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겪게 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한편, 이날 스튜디오에서 선보인 석류 요리도 단연 화제! 연예계 요리 고수로도 이름난 팽수희 씨가 선택한 석류 요리는 ‘석류 코티지치즈’와 ‘석류 카프레제 샐러드’였는데~ 간단한 재료와 조리법이지만 부드러운 치즈와 상큼하게 씹히는 석류의 조화에 ‘알짜왕’ 식구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역대급 메뉴라는 극찬을 받은 ‘석류 코티지 치즈’와 ‘석류 카프레제 샐러드’, 그리고 팽수희 씨가 제안하는 다양한 석류 레시피를 소개한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생명의 과일’, 석류의 매력은 3월 23일 목요일 오전 9시 알짜왕을 통해 낱낱이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