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실의 특별한 건강 비결 ‘브라질너트’

 

 

 

3월 2일 방송예정인 시청자 취향 저격 정보쇼 JTBC 알짜왕 16회에서는 아나운서 출신의 만능 엔터테이너 오영실이 출연해 나이가 믿기지 않는 건강 비결을 공개한다.

아나운서, 배우, MC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자타공인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한 오영실 씨. 늘 밝은 그녀에게도 잊지 못할 아픔의 시간이 있었는데... 2010년 ‘갑상선암’ 선고를 받으며 방송활동을 전면 중단했던 것! 이후 수술과 꾸준한 관리로 암을 극복한 지금도 항상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는데~ 그런 그녀가 건강을 위해 소개하는 특급 식품이 바로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수 백년간 브라질 원주민의 식량이었던 견과류의 일종으로,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신체방어물질로,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셀레늄’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셀레늄은 부족 시 빈혈, 고혈압, 암 등 각종 질병을 불러올 수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셀레늄 섭취량은 ‘40μg’으로, 세계 보건기구의 일일 권장량인 50~200μg에 크게 못 미치는 상황!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더불어,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를 챙겨 먹으며 건강을 지키고 있다는 오영실 씨. 그렇다면, 생소한 견과인 브라질너트를 보다 친숙하게 먹기 위한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오영실이 제안한 특별한 요리는 바로 ‘브라질너트 에너지바’! 요리 소요시간 단 10분, 온 가족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는 초 간단 브라질너트 에너지바의 레시피는?

 

셀레늄의 보고, 브라질너트의 효능부터 오영실의 브라질너트 활용법에 대한 모든 것은 3월 2일 목요일 오전 9시 알짜왕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