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젊었을 때 탱탱한 피부는 점점 처지고 늘어지기 시작한다. 그렇다면 세월이 흐르면서 함께 깊어지는 주름은 지울 수 없는 것일까? 요즘에 동안 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동안 아름다움을 갖기 위해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이 인기다.

주름은 부위와 상태에 따라서 개선 할 수 있는 시술법이 다른데 이마·미간과 같이 깊은 주름은 보톡스가 효과적이고 팔자주름과 같이 꺼진 부위는 필러 시술이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주름의 원인이 되는 얼굴표정의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이 움직이지 않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어 주름은 예방할 수 있다. 미간·이마 주름에 보톡스 시술 시 보통 약 4개월의 효과가 지속된다.

팔자주름과 같이 꺼진 부위에 시술하는 필러는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 팔자주름을 평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약 9-24개월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필러와 보톡스의 경우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해 무분별한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필러와 보톡스도 의료시술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불법 필러나 보톡스를 이용하고 검증되지 않는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으면 각종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전주 피부과 필스토리 원장은 “필러·보톡스 시술 전 정품 확인과 정량을 확인해야 하며, 시술자의 노하우가 확인된 병원을 선택해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복용중인 약물이 있거나 다른 치료를 받고 있다면 상담 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