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교서비스 통한 효과적인 보험상품 제공

보험사와 전략적 제휴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보험상품 개발
KS자산관리(주) 김승현 대표 (서비스혁신부문/ 보험비교닷컴)

 
“보험비교닷컴은 각 보험사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제공하고 있어 보장을 많이 받으면서 가격도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KS자산관리(주)(대표 김승현, http://www.inr.kr)는 보험비교닷컴을 통해 10개 이상의 각 보험사 상품을 가격, 나이, 성별, 직업별로 분석해서 가장 합리적인 보장이 잘 되는 보험 상품을 선별하여 고객에게 권유하는 온라인 보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보험 전문기업인 KS자산관리는 메리츠화재 등 18개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와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의료실비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운전자보험, 연금저축보험 등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의 다양한 니즈를 분석하고 설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무료상담 10만 건 돌파 기념으로 보험견적 알아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매월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 KS자산관리(주) 김승현 대표이사
KS자산관리의 온라인 보험은 매년 50% 이상 급성장하고 있으며, 고객들 또한 보험비교 분석을 통해 권유받은 보험에 관해 만족도가 높아서 1년 후 해약률이 일반 오프라인 보험설계사를 통한 가입 대비 절반 이하인 8% 수준이다.
특히 고정비용 절감을 통해 얻은 이익을 급여로 지급하고 있어 1인당 설계사급여가 국내 손해보험업계 최고 수준이다.

김승현 대표는 “아직 온라인 보험은 전체 보험 가입자의 1%도 채 안되지만 올해부터 보험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현재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고객유치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똑같은 보험이라도 인터넷을 통해 가격 비교를 통한다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이런 인식이 널리 퍼진다면 온라인 보험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보험비교닷컴을 통해 10개 이상의 각 보험사 상품의 견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