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 ‘저’비용 ‘고’효율 홈 파티 비법 방출!

JTBC 알짜왕(제공)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추위에 몸은 움츠러들지만, 소중한 사람과 연말연시를 함께 보내는 즐거움으로 마음만은 어느 때보다 따뜻한 시기인데~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 조사결과 연말을 가장 부담스럽게 만드는 주범으로 ‘송년회 비용’이 뽑힌 것. 그렇다면비용 거품은 빼고 효율적으로 연말 모임을 즐길 방법은 없을까?

11월 30일에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저비용 고효율 홈 파티 비법이 공개된다. 친구들과 뜻 깊은 연말을 보내고 싶어 알짜왕의 문을 두드린 전병권(26) 씨. 깔끔하지만 썰렁~했던 혼자남 자취집이, 인테리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순식간에 ‘홈파티장’으로 변신했다.

이를 가능케 한 건 바로 재활용품! 먹고 난 아이스크림용 나무 막대기가 눈(雪) 결정이 되는 기발한 소품부터, 낡고 허름해진 크리스마스트리에 새 생명을 불어넣은 재활용 티(tea)백과 방향제까지 재활용품의 신세계를 볼수 있다.

한편, 스튜디오에서 놀라운 변화를 지켜본 ‘알짜왕’ 식구들은 각자 집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는데~미식가로 소문난 MC 이상민은 평소 밥 한 끼를 먹더라도 테이블 세팅부터 그릇, 음식까지 여느 레스토랑처럼 꾸며 먹는다며 남다른 ‘밥 한 끼의 철학’를 강조, 컴퓨터 게임을 좋아한다는 MC 서유리는 집에 컴퓨터가 무려 4대로, 방 하나를 아예 PC방으로 만든 사연으로 웃음을 안겼다고 한다.

저비용으로 집에서 알찬 연말 모임을 보내는 방법부터 알짜왕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우리 집 정리정돈 알짜 팁’까지! 이 모든 것이 11월 30일 저녁 6시 30분, JTBC 알짜왕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