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제공)

바야흐로 PB상품 전성시대!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운 PB상품(Private Brand product)이 뜨고 있다. ‘PB상품’은,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에 제품생산을 위탁해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한 제품을 말한다.

과거 싸구려라는 인식이 강했던 PB상품이 품질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판이 늘면서 소비자 중엔 ‘PB 마니아’까지 생겨날 정도! 최근에는 가성비를 뛰어넘어 고급화, 차별화 전략까지 선보이며, PB상품 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러한 PB상품 열풍의 일등공신은 바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요구르트 맛 젤리’, ‘만두가 통째로 들어간 삼각김밥’ 등 기발한 아이디어의 제품들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때문에 인기 PB상품을 구입하려면 입고 시간에 맞춰 편의점을 방문해야 하는 등 맛집 예약을 방불케 하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PB상품의 열풍이 상륙한 곳은 바로 ‘알짜왕’ 스튜디오! 마트, 편의점을 통째로 털어온 듯한 다양한 PB상품에 출연진들을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데~자타공인 편의점 매니아 이상훈과 금주를 선언한 이상민마저 매혹시킨 마성의 PB상품은? 또, 가녀린 체구와는 정반대로 PB상품을 폭풍 흡입해 녹화 중단(?) 위기까지 불러 온 MC 서유리까지 확인 할 수 잇다.

MC들도 푹 빠진 PB상품의 매력과, 마트에선 결코 알려주지 않는 PB상품 고르는 ‘알짜팁’까지~경기 불황 속 더욱 사랑받고 있는 PB상품의 모든 것은 11월 30일 저녁 6시 30분, JTBC '알짜왕‘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