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 치아 건강의 모든 것 大공개!

JTBC 알짜왕,(제공)

100세 시대를 맞아 누구나 건강한 노년을 꿈꾸는 요즘! 하지만 ‘이것’이 없다면 장수도 무용지물이다?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100세 인생의 버팀목으로 꼽는 것은 바로 ‘구강 건강’! 치아와 잇몸 건강이 나쁘면 몸 전체의 건강도 위협받는다.

문제는 젊은 치아를 100세까지 건강하게 유지하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국민건강통계의 ‘20개 이상 치아 보유율’을 보면 20~40대에 거의 100%에 가깝지만 70대 이상은 약 43%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렇게 치아를 상실한 후, 최후의 보루로 선택하는 것이 바로 ‘치아 임플란트’! 하지만, 재수술과 부작용의 위험 때문에 임플란트를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때문에 최근엔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도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그중 3D 기술을 이용, 자동차 내비게이션처럼 가장 이상적인 위치를 안내해 인공치아를 심는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무리한 잇몸 절개 없이 최소한의 구멍만 뚫기 때문에 증과 출혈이 적어 고혈압, 고령 환자에게 인기라고 한다.

30대의 나이에도 이미 임플란트를 보유했음을 밝혀 스튜디오를 안타까움으로 몰아넣은 알짜맨 이상훈! 뿐만 아니라 최근 또 다른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건 임플란트 이전 자연 치아를 유지하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상훈을 비롯, 치아 건강이 안 좋은 시청자들을 위해 치과의사 정택균 원장이 밝히는 치아 건강 지키는 ‘알짜팁’과 입속 건강 지키는 ‘치태(플라크)’ 관리 노하우까지 알려준다.

남녀노소 모두가 놓쳐서는 안될 치아 건강에 대한 알짜 정보는, 11월 30일 수요일 저녁 6시 30분, JTBC 알짜왕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