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전주우리병원에서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의료 직업 체험 진행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은 19일 전주우리병원, 유앤미병원에서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의료 진로 직업 체험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전주우리병원에서 14시부터 3시간동안 진행된 창의적의료직업체험은 전주우리병원 소개, 의료 직업과 자원봉사 멘토링을 시작으로 방사선과, 통증의학과, 영상판독실, 진단검사의학실, 심전도실, 영상진단센터, 재활 및 운동 치료실 등을 라운딩하며 진행됐다.

 

라운딩 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 과정을 통해 병원내 다양한 의료 관련 직업의 역할과 업무 수행 내용을 학습 및 환자 1명의 진료를 위해 의료인, 많은 부서의 협조가 필요함을 알고 다양한 직업군의 역할과 책임을 경험하며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 됐다.

 

전주우리병원 김재엽 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의사가 아니더라도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자신이 하고싶은일을 하면서 꿈을 위해 계속 노력하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 의료직업체험은 2014년도에 처음으로 시작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 탐색을 위한 의료 직업 체험이 2015년 전라북도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 지원 사업 보조금 사업으로 진행됐다.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서 지역 내 직업군에 대한 각종 직업체험프로그램이 절실한 상황에서, 미래원에서 2013년부터 지역 내 병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더 양질의 의료 직업 체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치인, 바리스타, 제과·제빵, 자동차, 방송연예, 이·미용, 3D 프린터 등의 각종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학생의 진로 탐색에 맞도록 개발 및 보급 하고 있다.

※ 전주우리병원은 척추 디스크 중심의 병원으로 다양한 보존적 치료, 비수술적 치료 및 수술적 치료 방법을 통한 단계적 치료로 척추 디스크 질환들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활동 협약을 맺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063)902-9445 / http://jb.or.kr

▷ 전주우리병원 063)710-3114 / www.jjwoori.co.kr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