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이 모씨(30, 여)는 며칠 전 친구들을 만나러 나갔다가 깜짝 놀라 자신의 눈을 의심했다. 두 달 전 헤어진 남자친구가 모르는 여자와 다정히 팔짱을 낀 채 걸어가는 모습을 본 것이다. 이 씨는 “나는 아직도 잊지 못하고 매일 술과 폭식을 반복하느라 살만 찌고 있는데, 예쁘고 날씬한 여자와 함께 걸어가는 모습을 보니 너무 화가 나고 창피해 나도 모르게 숨게 되었다”며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 다시 마주치더라도 전 남친이 뒤돌아보게 만들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이 씨의 경우처럼 심리적으로 강력한 동기가 생긴 경우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연예인들 중에서도 첫사랑 때문에, 헤어진 남자친구 때문에 혹독한 다이어트에 성공해 날씬한 몸매를 갖게 되었다고 고백하는 이들을 간혹 볼 수 있다.

이러한 강력한 다이어트 동기와 함께 단기간 내 살을 빼고 말겠다는 의지가 더해지면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1일 1식 등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해 앞뒤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에 올인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 셰이크나 닭가슴살 샐러드 등 한 가지 음식만을 먹거나 정해진 식단 또는 식사시간을 철저히 지키는 이러한 방법들은 일주일, 2주일 만에 5kg, 10kg 등 큰 체중 감량 효과를 가져오곤 한다.

그러나 이러한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단기간 체중 감량할 경우, 다시 원래의 생활 습관으로 돌아오면 체중 역시 원래대로 돌아오거나 혹은 2배로 살이 찔 가능성이 높다. 또한 치우친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과 그로 인한 각종 부작용, 스트레스도 간과할 수 없다.

그렇다면 최대한 정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면서 스트레스 없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에는 식이조절 없이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등장해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는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90% ‘컷’ 해주기 때문에 굶거나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또한 다이어트 전문가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체형 분석, 라이프 스타일을 점검해 체중관리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맞춤관리를 도와준다. 이로 인해 목표 체중까지 세심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이지컷 다이어트는 키토산 성분이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해주며 지방 흡수를 억제해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준다. 또 신체의 운동 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 다이어트 성공률이 높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강력한 동기가 있다 하더라도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현상을 불러올 가능성이 크다”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질과 평소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설계하고,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으면 보다 빠르고 손쉽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