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류열풍과 더불어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한국어교사 되는 한국어교원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재외 한글교사 교원 현황에 따르면 활동하는 교사 중 80%가 교원 자격증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미래HRD교육센터가 온라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재직자국비 전액지원 100%무료수강생을 모집한다. 직장인 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액 100%지원을 통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교육으로 서울, 대구, 부산, 광주, 등 지역구분 없이 신청 가능하다. 또한 국비지원 미대상자들의 경우 자체 반값등록금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하여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한국어교사(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자격증이며, 취득 후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교육기관 및 해외진출 기업, 다문화지원센터, 방과후교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많은 분들이 해당 자격증을 준비하는데, 한국어교원3급 과정인 양성과정의 경우 개설된 교육과정에 따라 혜택에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한국어교원 국비지원 가능 여부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에 따른 차이를 들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개설된 한국어교원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고 선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래HRD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앞서 언급하였듯이 재직자국비지원과 온라인교육과정으로 다른 교육과정에 비해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이는 타 교육기관의 개설된 교육과정 보다 비용 및 시간활용에 대한 효율이 높기 때문이다.

미래HRD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을 준비하는데 있어, 한국어교원 준비방법, 취업, 한국어교원양성과정 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재직자국비지원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