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소와 도움에 효과적이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와 피부보습에 효능이 좋은 ‘판두라틴’이 큰 인기를 모우고 있다.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핑거루트의 뿌리에서 추출되고 있다.

 

최근 국내 재배와 보급, 제품개발 등에 성공하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출시가 돼 소비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주인공이 ‘살벤 S다이어트’다. 핑거루트는 수입에 의존 하다 보니 위생이나 유통 상 품질의 문제까지 해결하기 어려웠던 것을 보경농원 정철희 대표가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국내 최초로 핑거루트의 자체재배를 성공해 믿고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또 핑거루트 화분, 건뿌리, 분말을 공급하고 핑거루트추출물을 함유한 ‘살벤 S다이어트’ 제품이 출시되었다.

보경농원 정철희 대표

10여년 전 그라비올라를 우리나라에 최초로 도입해 농가소득 증가에 기여하기도 한 정철희 대표는 “핑거루트는 원산지인 동남아에서는 여성들이 피부 미용을 위한 팩처럼 사용하기도 하는 등 피부미용, 주름개선 등으로 활용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먹는 방법은 핑거루트 20g정도를 흐르는 물에 씻어 물2리터에 20분정도 끓인 후 물처럼 시원하게 수시로 마시거나 따뜻한 차로 먹으면 된다. 또 분말은 티스푼에 3~5g씩 물과 함께 식후 하루 2~3회 먹으면 되는데 핑거루트 특유의 향과 맛이 매울 수도 있으니 두유나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타서 먹으면 된다. 이외에도 밥이나 찌개, 육고기, 생선 등의 요리에 함께 첨가하여 조리하면 잡내를 잡아내는 역할로도 효과적이다.” 라고 밝혔다.

이런 핑거루트의 효능들은 이미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정했으며, 2013년에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를 통해 동물실험과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이 밝혀지기도 했다.

핑거루트

보경농원에서는 핑거루트 외에도 그라비올라도 재배되고 있다. 그라비올라는 항암, 항산화 역할을 하는 파이토케미컬과 아세토게닌이 대표적인 성분이다. 이외에 그라비올라가 함유하고 있는 ‘아노나신’은 암세포의 영양공급 통로를 차단하고, 암세포 자멸을 유도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항암치료에 사용되는 화학약품인 아드리아미신보다 그라비올라 추출물이 1만 배 효과가 있다는 가톨릭의과대학의 연구수행결과로도 나타났다.

이미 그라비올라를 활용한 샴푸·바디워시·에센스·마스크팩·미생물발효엑기스 등 가공제품도 국내외에 공급중인 보경농원은 공기정화와 습도조절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재배가 비교적 쉬운 폴리시아스, 산세베리아도 보급하며, 고기능성 특화식물 발굴·육성에 앞서고 있다.

정철희 대표는 “아내가 10년 넘게 고혈압 약을 복용했는데, 그라비올라 잎을 차로 우려 꾸준히 마시니까 혈압이 정상수치가 됐다”며 “2번을 실패, 3번째서야 재배에 성공한 그라비올라를 건강상의 이유로 찾은 사람들이 회복된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고기능성 특화작물 연구·재배·보급에 헌신하고, 원예·화훼산업 고부가가치 창출을 이끌면서 가공제품 연구·개발 및 소비자 건강증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6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과 2016 고객만족&대한민국 대표 BRAND 대상(스포츠동아 주최·주관)을 수상하기도한 정철희 대표는 “핑거루트에 이어서 몇 가지 작물을 더 찾아볼 생각입니다.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작물의 연구·재배와 각종 가공제품 개발 등에 끊임없이 노력하며, 소비자들의 건강증진과 국내 화훼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나갈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살벤 S다이어트’ 문의 : 02-2685-0031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