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직화족발, 흥부부대찌개 등 놀부의 취향 저격 새로운 맛선보여

 

㈜놀부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옛날통닭 등 12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종합외식전문기업이다. 1987년 신림동 소재 5평 규모의 놀부보쌈에서 시작한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서비스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중국으로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 트렌드를 반영하거나, 가성비를 높인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며 남녀노소에게 호평을 받는 외식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강렬한 불맛, '놀부직화족발'

놀부보쌈의히든메뉴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놀부직화족발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뜨거운 불맛을 가미한 메뉴다. 놀부직화족발은 100도의 끓는 물에서 한 번 삶고 200도의 뜨거운 불 속에서 다시 구워 깊은 향과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돼지 앞다리에 8가지 한약재를 넣고 삶아낸 덕분에 맛의 풍미가 한층 높아졌다.

놀부직화족발은 출시와 동시에 대중적인 선호도를 얻으며 2016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 10억 원을 돌파했다. 소비자는 취향에 따라 직화족발, 직화마늘족발, 직화매운족발 등 다양한 맛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풍성한 구성으로 가성비를 높인 '흥부부대찌개'

놀부는 지속되는 불경기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가 높은 메뉴도 선보였다.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가 야심차게 선보인 '흥부부대찌개'는 인기 메뉴인 놀부부대찌개와 동일한 가격인 7,500원에 보다 푸짐한 햄과 치즈를 즐길 수 있다.

얼큰한 맛의 놀부부대찌개와 달리 흥부부대찌개는 최신 외식 트렌드인 치즈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흥부부대찌개는 놀부부대찌개 대비 치즈 2종을 8배 더 넣고 브로니햄을 추가하는 등 젊은 고객층의 입맛을 적극 반영했다.

또한, 달달한 양배추까지 더해 맛의 풍미를 더욱 높였다. 놀부는 이를 치즈학 전공, 햄 박사 학위 취득, 달달함 자격증 취득 등 재미있는 키워드로 풀어내 각종 마케팅에 활용하며 젊은 고객층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29년 전통을 자랑하는 놀부는 전국 가맹점에 균일한 맛과 품질의 식자재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물류센터와 중앙공급식 주방형 공장인 센트럴키친(CK)을 운영하고 있어 가맹점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놀부 창업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상담 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