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특허기술로 탄생한 ‘아마씨’와 ‘천마원’ 화제

유산균은 우리 인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균으로 최근 웰빙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관련 건강보조식품 시장 역시 커지고 있다. 이중 ‘프로비피 발효 아마씨’와 ‘프로비피 천마원’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 유산균발효 전문기업 인보바이오텍 (대표 박호근 1522-4260)의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박호근 대표는 성인병으로 고생하던 중 아마씨가 좋다는 풍문을 듣고 복용을 시작했다. 하지만 효능은 너무 좋은데 고약한 냄새와 느끼함으로 먹기가 불편해 좀 더 먹기 좋은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연구하기 시작한 결과 이 같은 제품을 세상에 선보이게 됐다.

▲ 프로비피 발효 아마씨

인보바이오텍의 대표 제품인 ‘프로비피 발효 아마씨’는 현미의 미강과 쌀눈을 고온 살균 후 아마씨를 배합 발효해 개발한 웰빙식품이다. 몸에 좋은 아마씨, 미강과 쌀눈, 유산균, 인삼 등을 배합 발효하여 과립형태로 우유 또는 물과 함께 천천히 씹어서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미강 및 쌀눈에 포함된 식물성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을 포함한 각종 영양분과 함께 아마씨의 항산화작용이 우수한 유효 성분을 균일하게 분산이 이루어지도록 한 효소분해에 의해 소화 흡수가 용이 하도록 곡류 효소 함유한 제품이다.

▲ 프로비피 천마원

하지만 아마씨는 자가면역기능 물질로 시안화배당체라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1일 16g이하, 1회 섭취량을 4g으로 규제하고 있는데 이를 어길 경우 신체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인보바이오텍에서 선보인 이 제품은 식약처 안전기준량만 섭취해도 수십배의 흡수율과 효능을 발휘해 살아있는 유산균에 의해 오메가 3 지방산에 산화를 지연시키고 장 건강에도 매우 우수한 식품이다.

또한 오랜 기간 연구 끝에 생천마를 유산균으로 발효하는데 성공한 세계적 특허기술로 생 천마 유산균 발효 성분의 인체 흡수율과 효능을 수 십 배 이상 높인 ‘프로비피 천마원’ 역시 박 대표의 오랜 연구 성과라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하늘이 내렸다는 천마에 생장과정을 역 추적하여 효모균사에 의한 비밀을 찾아 연구개발에 성공한 인보바이오텍 만의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인보바이오텍의 제품들은 국제발명대전 최우수논문상수상, 국제발명대전 최우수 금상수상, 국제발명대전 최우수기술혁신상수상, 국제지식산업교류회(IIPNF) 주최로 열린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대상 등을 수상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박호근 대표는 “대한민국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마늘에 유산균을 활용한 제품이 곧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인보바이오텍)

스포츠동아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