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준에 맞춰 단계와 속도를 조절하는 일대일 수업 '반포 시그마 수학학원'

1대1 개별 맞춤 수학교육, 철저한 내신관리로 명성자자 구반포 ‘시그마 수학학원’

 

많은 학생이 과외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일대일’ 밀착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학생들이 가장 어렵게 여기는 수학 과목의 경우 일대일 맞춤 수업의 효과는 다른 말이 필요 없을 만큼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서울 서초구 구반포에 위치한 시그마 수학학원 (대표 이영미 원장 02-535-1470)이 최근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철저한 일대일 수업 및 학생 개인관리 때문이다. 시그마수학학원은 일대일 맞춤 수업에 필요한 모든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체계적인‘맞춤식 진도’학습을 하고 있다.

 

이영미 원장은 “수준이 서로 같은 학생들은 절대 있을 수 없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수준에 맞춰서 진도 단계와 속도를 조절하는 일대일 매칭 수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시그마학원은 먼저 학생과 수업을 한번 하고 난 후, 그 학생의 수업 스타일과 수준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수업을 잘 따라오는 학생의 경우 내신심화와 진도를 빠르게 나가는 학습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영미 원장

또한 그 반대의 경우에는 반복 학습을 통해 이전 단계 혹은 이전 학년의 부족한 부분을 찾아 ​다시 천천히 짚어가면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소홀할 틈이 없다. 일대일 수업을 위해서는 담당 선생님들이 최대 4-5명의 학생까지만 수업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다. 이는 이영미 원장의 주안점을 둔 부분은 학생 바로 곁에 일대일로 ‘밀착’ 관리하는 것이다.

이 원장은 “이러한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이 수학의 개념과 본질을 정확히 인지하고, 스스로 설명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며 “이를 통해 수학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그마학원의 또 다른 특별 교육 시스템은 이론정리에 가장 중점을 둬서 가르친다는 것이다. 이론을 완벽히 습득한 다음에 문제 풀이로 넘어가는데 이렇게 진행되는 과정에서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아울러 지나온 단원의 누적 복습을 철저히 관리하는 점 역시 큰 장점으로 타 학원과는 달리,테스트에 실력발휘가 안되고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아 입학 전 시험을 구두시험으로 대체하고 있다.

한편 시그마학원에서는 내신관리까지 철저히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그마수학 선생님들은 경력 10년이상의 수학전공자들로서 근처 학교의 내신 시험 출제 경향을 모두 꿰고 있으며 이같은 노하우로 이영미 원장은 대한민국 사교육의 현실에서도 진심이 통화하는 참교육을 실현해 보고 싶다고 희망한다.(스포츠동아 라이프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반포 시그마 수학학원')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