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위한 협약 진행해...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과 효사랑가족요양병원(원장 김정연),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사장 김용길, 이하 ‘한자원’)은 22일 청소년진로직업체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올해 전국 시행인 ‘자유학기제’와 ‘인성진흥법’, ‘진로교육법’의 전국 시행에 따라 교육정책의 급변속에서 전북의 전문 요양병원과 함께 병원내의 각 직업군별 직업체험을 전문인력들과 진행하는 좋은 모델로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미래원 상임대표 서병철은 “병원에서 사회공헌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에 자원봉사인으로서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함께 청소년에게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정연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병원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사회공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위해 의료 직업 체험 및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 미래원은 수 년 동안 각 직업군들을 찾아서 전문적인 진로와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며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경북 등에 컨설팅과 프로그램 개발을 해주고 있는 자유학기제 대비 체험 프로그램 분야의 전문기관이다.

※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2007년 개원 이후 양·한방 협진을 통해 차별화된 진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선유도 의료봉사 및 효사랑장학재단을 통한 장학금전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 한자원은 행자부 중앙공익법인으로 전북에 본부가 있고 각 광역에 지부를 두고 있다. 청소년의 자원봉사 교육을 통하여 인성과 시민성 함양을 목적사업으로 ‘제2회 WTF 세계유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무주2015’의 통역자원봉사와 ‘2015 제10회 전라북도과학축전’등의 자원봉사를 운영했다.

▷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063)902-9445 / http://jb.or.kr

▷ 효사랑가족요양병원 063)717-1111 / http://www.jhsarang.co.kr

▷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063)714-2605 / http://www.kvdi.kr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