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반포 한신1차 재건축조합 한형기 조합장

누구나 성공을 원하지만 모두가 성공을 이룰 수는 없다. 성공이란 무엇인가를 움켜쥐려고 하는 집착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위치에서 더욱 발전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베풀며 성공한 사람들. 그들에게 삶의 열매는 생활, 주거환경 등으로 돌아오고 또 원한다.

오는 8월 31일이면 반포2동 한강변에 위치한 신반포1차아파트 아크로리버파크에 15개동 1천 6백여 세대의 입주가 시작 된다. 고품격 명품 아파트가 갖추어야 할 요소를 모두 충족한 이곳은 서울 강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난 곳이다.

한형기 조합장

아크로리버파크는 성공한 사람들에게 그에 맞는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급 마감재, 최첨단 편의설비, 친환경설비, 저에너지 설비 등 기존의 단지들과 비교를 거부하는 차별화된 명품단지로 완성되어 세간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크로리버파크는 층고를 30cm 높여 최고 천정고가 2.6m에 달하는데, 이는 기존 아파트 44층 높이 수준으로, 채광,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4베이 세대 평면으로 실사용면적이 10~23㎡가량 넓다. 바로 재건축 제1호 특별건축구역지정과 우수 디자인으로 인정받아 발코니 30% 인센티브를 받은 덕분이다.

생활환경도 최첨단으로 바꿨다. 원패스 태그를 소지한 입주자가 1층 현관출입문에 접근하면 출입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감지하여 대기하며 해당층까지 태워다주는 최첨단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원패스 태그를 소지한 어린이, 노약자 등의 위치확인이 가능하며, 위급상황시 원패스 태그의 콜버튼을 누르면 세대와 방재실에 통보되고, 스마트 영상 관리 시스템(Smart Video Management System·SVMS)에 따라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CCTV로 단지 내 수상한 행동이나 움직임이 실시간 자동으로 분석돼 방재실에 경고 메시지 전달과 함께 해당 장면이 CCTV 모니터에 뜨는 등 각종 사고로부터 입주민들을 보호한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아파트의 주차장 폭이 2.3m 수준인 것에 비해 주차 폭을 2.4~2.5m으로 대폭 늘렸고, 냄세나는 음식물쓰레기를 세대 주방에서 배출하며, 잃반쓰레기와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1층이 아닌 지하1층 별도의 실에 설치하여 쓰레기 수거차량이 지하1층에서 수거하게 하여 지상 전체를 차량통행이 없는 공원화로 조성했다.

특급 호텔급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또한 아크로리버파크의 강점 중 하나다. 국내 최초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가 최고층에 들어서며,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한강이 보이는 스카이 도서관·유아풀과 바데풀을 갖춘 수영장·필라테스를 갖춘 대형 피트니스클럽·사우나·GDR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대형 구립 어린이 보육시설·음악 연습실·다목적 회의실·노래방(2개소)·티하우스·개인스튜디오·게스트하우스·주민라운지·공용세탁실·탁구장(4테이블)·그린 테라스·옥외 운동시설 등 단지에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게 된다. 고속 전기차충전기 설치 등 10년 앞을 내다본 최첨단 편의시설도 고품격아파트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 환경도 인근에 신반포중, 계성초, 반포중, 세화여고, 세화고, 잠원초등학교 등 우수한 학교가 많아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고 인근 고속터미널 주변으로는 센트럴시티, 신세계백화점, 뉴코아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교통여건은 기본적으로 9호선 신반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이며 3,7,9호선 고속터미널역도 가깝고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접근도 수월해 최상의 교통여건이 형성되어 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한데에는 신반포 한신1차 재건축조합 한형기 조합장이 중심에 있다. 20여 년간 표류하며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던 신반포1차 재건축 사업은 ‘한강변의 노른자’로 불릴 만큼 사업성이 높았지만 사업 진행 과정에서 1~19동 주민과 20·21동 주민이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지분비율(무상지분율)을 놓고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서 문제가 시작되어 10년 넘게 진통을 겪었다.

신반포1차재건축 사업을 상생과 타협으로 해결한 한형기 조합장은 서울시 규탄집회와 삭발투쟁으로 최고 38층으로 도시계획 및 건축위원회 심의 통과를 이끌어 냈으며, 조합원들을 결집해 조합 총회 출석률 98%를 달성하기도 했다.

사업진행에서는 설계사와 정비업체를 과감하게 교체, 40억 원 이상의 사업비를 절감하고, 이주 및 철거와 인허가를 병행하는 전략으로 준공 및 입주를 획기적으로 앞당겨 200억원의 원가를 절감했다. 한형기 조합장은 “아크로리버파크를 전무후무한 최고급.최첨단 아파트로 완벽히 마무리한 후 내년에 재건축.재개발 관련된 종합컨설팅사를 설립하여 장기간 표류중인 많은 재건축 단지들을 도울 예정”이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오는 8월 말 입주를 전후하여 아크로리버파크 관계자, 시공사, 언론, 일반인, 부동산 관련 종사자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2~3천 여명을 초청해 아크로리버파크 투어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각종 미디어에서 고급아파트에 경제원리을 들어 불편한 시선을 보내고 있는데 직접 경험해 보고 왜 고가의 고급아파트 인지 또 열심히 일하고 노력해 성공한 사람들에게 생활, 주거환경은 그들의 삶에 대한 보상이라는 것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