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현장 체험 위주의 3D프린터 체험과 자원봉사 교육 실시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은 19일 (주)DNT(대표이사 정우중)에서 창의적 진로직업체험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창의적 진로직업체험봉사 3D프린터 프로그램은 ▲ 사전교육-자원봉사의 이해 ▲ 체험교육-3D프린팅 이론 교육, 3D프린팅 영상 교육, 3D 프린팅 체험 교육 ▲ 사후활동-자원봉사 중요성 홍보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3D프린팅 이론 및 영상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체험자들의 모습

체험자들은 (주)DNT 연구실을 방문해 3D프린터로 만든 시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았다. 또한 3D프린터로 드론을 제작하는 (주)큐브(대표 하태훈)에 방문해 직접 드론을 날려보고, 미래의 산업구조 변화와 직업의 비전에 대한 멘토링에 참여했다.

3D로 제작된 시제품에 대한 설명 및 참여자들에게 시제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모습

미래원 이사장 김진효는 "앞으로도 미래원에서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미래의 일과 직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직업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꿈과 결합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창의적 진로직업체험-3D프린터 에 참여한 학생들의 단체 사진

(주)DNT 대표이사 정우중은 “많은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자 창의적 진로직업체험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진로직업체험봉사 프로그램을 통하여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잠시 동안이나마 학업을 벗어나 여러분들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한 탐색, 고민, 설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