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6 대한민국 신뢰브랜드대상

21세기 유통혁명 지입차 직영배차시스템으로 안정 수익관리
(주)희망물류

 

 

최고 수은주를 갱신하면서 물류업계가 더욱 바빠지고 있다. 집이나 근무지에서 화물이나 택배를 이용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지입제에 공급과 수요도 원활하게 움직이고 있다. 지입 일자리에 대한 공급이 늘어나면서 이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졌다. 하지만 지입차는 물동량의 변화에 따라 수익이 불안정한 단점이 있다. 이 때문에 지입 일을 시작하기가 불안하다는 사람들이 많다.

지입차 전문업체 희망물류(대표 이성직 www.hopegls.com)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 사업허가증을 보유한 곳으로 지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입차주들의 안정적 수익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물량이 감소하는 경우를 대비해 직영배차시스템을 운영중이다. 소속 지입차주들에게 배차를 우선하기 때문에 지입차주의 수익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얼마 전 희망물류는 배차시스템 ‘희망콜화물’ 사이트를 오픈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개발하여 전문 배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보통 일반 배차업체들의 운임 결제는 30~45일 정도다. 그러나 희망콜화물은 배송을 완료한 후 5일 이내에 운임을 결제해 지입차주들의 수입 안정화 및 운영자금회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희망물류는 희망콜화물의 활성화를 위해 소속지입 차주뿐 아니라 모든 지입 차주들의 가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물류 혁신과 안정화를 도모하는 희망물류가 대한민국 신뢰브랜드 대상 혁신 화물운송 부문에 선정된 이유다. 이성직 대표는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로 물류 경쟁력을 높여 물류 산업 발전을 이루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