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비스부문에 혁신을 제시한 기업으로 평가받아..

서비스혁신부문(온라인서비스부문)
참고문헌 검색의 혁신 서비스 ’김조교’

 

 

기존 대학생들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는 시간표관리, 레포트 양식, PPT 양식, 논문 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했다. 하지만 대학생들의 학업 개선에 대해 깊게 고민한 서비스는 없었다. 이런 틈세시장을 ‘김조교’ 서비스는 참고문헌 검색 제공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여 대학생들의 학업 생활에 도움을 주는 심도 깊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논문, 레포트의 당위성에 힘을 실어주는데 참고문헌은 많은 비중을 차지해왔다. 하지만 기존 포털서비스와 대학생들의 필수 어플리케이션은일상 생활에 활용되는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참고문헌과 같은 학업에 관련된 심도깊은 서비스의 비중을 두지 않고있다. 이런 상황에서 ‘김조교’ 는 참고문헌 검색이라는 대학생들의 학업에 질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비스의 차별화를 모색한 것이다.

서비스의 본질이 전달된 것일까.‘김조교’ 서비스를 사용한 사용자들은 “레포트 작성시 참고문헌을 통해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양질의 참고문헌 덕분에 논문을 빠르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라는 다양한 후기를 보여주고 있다.‘김조교’ 관계자는 앞으로 대학생들의 참고문헌 서비스의 국내 최다 보유량을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생활에 밀접한 생활관리 서비스 또한 확장 오픈하여 제공할 거라고 전했다. 플랫폼 서비스의 본질을 강화한 ‘김조교’의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