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치매 등에 효과적, 전주대 천마 제품 브랜드 '천명원'

천명원(제품혁신부문/건강보조식품)

전주대학교 천명원(天命元) 천마
 

 

<천명원>은 전주대학교가 연구 개발하여 만든 무주천마제품의 브랜드다. 2011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을 통해 전주대학교는 무주천마를 소재로 농축액, 진액, 분말, 캡슐 등의 12종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그 대표 브랜드가 <천명원>이다. 
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전주대학교 무주웰니스식품사업(단장 최종렬 교수)은 5년 동안 천마제품의 품질관리에 총력을 다해왔으며 지금에야 그 결실을 맺어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천마에는 게스트로딘, 바닐릴알코올, 에르고티오닌 등의 기능성 물질이 들어 있다. 이 중 게스트로딘(Gastrodin)은 건천마 1g당 최대 10㎎ 정도가 함유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데 빈혈, 산소결핍증, 치매, 뇌경색 등에 효과가 있으며, 혈관에 쌓인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기억력 감퇴를 막고 뇌신경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천명원>은 전주대학교가 연구 개발하여 만든 무주천마제품의 브랜드다

 최 교수는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게스트로딘의 성분을 높이고자 노력한 결과 처음보다 10배 이상 증대시킬 수 있었다. 그러나 그에 목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천마재배방법, 건천마 증숙 방법, 유효성분 추출기술 등을 통해 게스트로딘의 함량을 증폭시켜 소비자들에게 식품 음용 효과를 배가시키고자 더욱 노력하고 있다. 
 제품 상담 문의 063) 228-6977. 천명원 쇼핑몰 www.cmwmall.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