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보험사 상품 비교해 합리적인 보험견적 제공

보장성 높고 보다 저렴한 보험상품 제공
KS자산관리(주) 김승현 대표(서비스혁신부문/ 보험컨설팅)

 
“똑같은 보험이라도 인터넷을 통해 가격을 비교한다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이런 인식이 널리 퍼진다면 온라인 보험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KS자산관리(주)(대표 김승현, www.inr.kr)는 각 보험사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합리적인 보험견적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탄탄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 KS자산관리(주) 김승현 대표
보험비교닷컴을 통해 10개 이상의 각 보험사 상품을 가격·나이·성별·직업별로 분석해서 보장성이 높고 보다 저렴한 상품을 선별해 고객에게 권유하는 온라인 보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특히 메리츠화재 등 18개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와 보험판매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며, 의료실비보험·어린이보험·태아보험·운전자보험·연금저축보험 등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의 다양한 니즈를 분석하고 설계해 최상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온라인 보험 전문기업인 KS자산관리는 매년 50% 이상 급성장하며 서비스 개시 만 4년간 매년 50%이상 급성장하였으며, 고객들 또한 보험비교 분석을 통해 권유받은 보험에 관해 만족도가 높아서 1년 후 해약률이 일반 오프라인 보험설계사를 통한 가입 대비 절반 이하인 8% 수준에 이른다. 고정비용 절감을 통해 얻은 이익을 급여로 지급함으로써 1인당 급여도 국내 손해보험업계 최고 수준이다.

김승현 대표는 “아직 온라인 보험은 전체 보험 가입자의 1%도 채 안되지만 보험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현재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고객유치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각 보험사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합리적인 보험견적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